모임 소개
모임안내
일정안내
공지사항
게시판
소소한 이야기
활동거리
아침 소설 배달
사진첩
자료실
소모임
위치 :
게시판
>
활동거리
Start
Get Cookie : ASDHFASDJK_Naramal
Cookie Exist
0001-01-01 00:00
End
기억하기
회원가입
누리이름/열쇠말 찾기
지역모임 바로가기
강원지역모임
경기지역모임
경남지역모임
경북지역모임
광주지역모임
대구지역모임
대전지역모임
부산지역모임
서울지역모임
울산지역모임
인천지역모임
전남지역모임
전북지역모임
제주지역모임
충남지역모임
충북지역모임
기타모임바로가기
고수모임
교육과정교과서
매체연구회
물꼬방(독서교육)
소소모(소설교육)
편집국
오늘방문 :
0
전체방문 :
1,538
소소모 누리집을 조금씩 세워가며...
소설, 어떻게 읽을 것인가 _ 2장 서술상황과 초점화
1장 <소설, 소설읽기> 요약 및 발제문
[소설, 어떻게 읽을 것인가] 1장 정리, 의견 덧붙이기
모임 소개
모임안내
일정안내
공지사항
게시판
소소한 이야기
활동거리
아침 소설 배달
사진첩
자료실
소모임
댓글을 남겨주세요
close
제목
1장 <소설, 소설읽기> 요약 및 발제문
조회
65
첨부파일
1장 요약 및 발제문 (정지희).hwp
정지희
2020-03-08 15:32:28
안녕하세요.
학부 때 동아리에서 발제문 올렸던 기억을 되살려 써보긴 했는데
많이 미흡합니다.^^
그래도 숙제를 일찍 끝낸 기분이라 홀가분하네요.
앞으로 선생님들의 발제문을 보면서 배워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어떤 댓글이나 질문 모두 환영합니다.
목록
인쇄
stroller
2020-03-20 20:59
답글
선생님 글에 진작 댓글 달고 싶었지만, '손톱'을 읽고 달려고 오늘까지 왔네요.ㅎㅎ "손님"을 읽은 경험이 흥미롭습니다. 소설을 다 읽고 마지막 장을 덮었을 때 주인공의 여정을 함께 걸은 후 의미의 실타래가 다 풀려 나면서 강처럼 평화로워졌다는 것. 그리고 '손톱'은 충격과 당혹으로 끝났고, 이게 장편과 단편의 차이가 아닌가 하셨네요. 그럴 수 있겠다 싶어요. 단편은 '정서적 고통, 극화된 체험'을 준다고 하셔서, 장,단편의 차이를 저도 생각해 보게 됩니다. / 보통 우리가 소설 장르를 학생들한테 소개할 때 '허구', '핍진성'으로 말하는데, 여기서 말한 '이야기성'이 더 좋은 설명이겠다는 샘의 생각에 저도 동의합니다. 그리고 우리가 수업시간에 '무엇을'과 '어떻게'를 같이 다뤄야겠다는 것도요. 내용 퀴즈에 서술 방법에 대한 성찰 질문도 함께 넣는 것 좋을 듯합니다. '무엇을'과 '어떻게'를 소설 수업 속에서 어떻게 적절히 풀어낼지는 앞으로 저희의 탐구거리이겠네요.
(
0
/ 2000자 ) ( 최대 2000자 )
로그인한 사용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이동할 메뉴를 선택하세요.
소모임(X)
쪽지 보내기
블로그 보기
소개 보기
등록된 소모임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