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Search
Start
Get Cookie : ASDHFASDJK_Naramal
Cookie Exist
0001-01-01 00:00

End
전국국어교사모임 바로가기



이용안내
 
   자주 묻는 질문 
전국국어교사모임 누리집 이용시에 필요한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전체 회원 연수/행사 게시판/자료실/블로그 카페 나라말/회보/주문배송 연구소/학회 기타  
 

 댓글을 남겨주세요 close  
제목
우리말교육대학원의 입학자격은 어떻게 되나요?
조회 128
분류 연구소/학회
회원이미지우리말
2005-06-20 14:07:26
       

 
1) 입학 자격은 초.중.고등학교의 국어교사와 교사자격을 가진 예비 교사에게 있다.

  입학 자격은 초.중.고등학교에서 국어교육을 담당하는 교사와 교사 자격증을 갖고 국어교사를 하고자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있다. 그 가운데서도 지금 학생을 가르치고 있는 국어 담당 교사에게 먼저 자리를 내어주고, 앞으로 초.중.고등학교나 대학에서 국어를 가르치고자 하는 사람을 그 다음에 받는다.

 


2) 입학 자격을 가진 사람이 입학원서를 제출하면 심사를 거쳐 합격자를 뽑는다.

  입학 자격을 가진 사람은 우리 모임의 누리집(홈페이지)과 잡지 《함께여는 국어교육》에 길잡이해 놓은 절차를 지켜 입학원서를 제출해야 한다. 제출 기간은 1월 20일까지로 잡고 있으며, 이때까지 들어온 원서를 놓고 대학원위원회에서 심사하여 합격자를 발표한다.

 


3) 등록금은 수업료와 부대비용으로 산정한다.

  등록금은 수업료와 부대비용을 계산하여 책정한다. 수업료는 강의 수당으로 나가는 것이고, 부대비용은 입학과 학기 중의 특강과 합숙 수업을 돕는 행정에 쓰이는 자금이다. 이들 두 가지를 모두 통틀어 등록금은 100만원을 넘기지 않을 것이다. 그리고 합숙 수업에 필요한 숙식비는 그때 따로 실비를 받아서 운영한다. 이 비용 또한 마땅한 대학 시설을 찾아서 부담을 줄이도록 할 것이다.

 


* 우리말교육대학원 게시판 바로가기 -> 눌러주세요


댓글을 남겨주세요     ( 0 / 2000자 ) ( 최대 2000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