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Search
Start
Get Cookie : ASDHFASDJK_Naramal
Cookie Exist
0001-01-01 00:00

End
전국국어교사모임 바로가기



연수행사
 
   진행중 연수/행사 
현재 접수하고 있는 연수/행사를 안내하는 곳입니다.
관심있는 연수나 행사가 있으시면  여기서 신청하세요!!

연수행사상세보기

[자율연수]
대기자 신청 - 연수국 연수(2022. 6. 개강)


  상품이미지  
연수기간   2022-06-08 ~ 2022-09-29
접수기간   2022-05-26 ~ 2022-06-06
초등/중등  전체
지      역  전체
강      사
모집인원  25 명
신청인원  15 명   [신청자 명단 확인하기]
선택사항
1반 :
2반 :
3반 :
수 강 료  100,000 원
모집상태   모집완료
 
소개탭 자료실탭 동영상탭  

5월 26일(목) 오후 2시 30분에 대기자 접수 시작합니다.

 

여기는 연수 대기자로 신청하는 게시판입니다.

신청하셔도 수강생으로 확정된 것은 아닙니다.

대기자 신청 후 연수비 입금하지 마세요!!

 

빈 자리가 생기면 개별연락드립니다.

순번이 되시면 문자로 연락드릴 테니

연수비는 연락 받으신 후 입금해주세요.

 

[결제하기]를 눌러야 접수됩니다. 누르지 않으면 접수되지 않습니다.

[결제하기]를 누르셔도 누리집에서는 결제되지 않으니 염려 안 하셔도 됩니다.

 

1반: 선다형 문항 개발 전략을 통한 국어 교사의 평가 전문성 함양 연수 
강의 제목
선다형 문항 개발 전략을 통한 국어 교사의 평가 전문성 함양 연수
강사명
류수열 교수
강의 소개
1. 개별 평가 문항을 제작하는 기술보다는 각자의 국어교육 철학을 바탕으로 평가의 위상에 대한 관점을 정립한다.
2. 국어교육 평가론 일반보다는 객관식의 선다형 문항에 초점을 맞추고, 국어과의 전 영역이 아닌 독서(읽기)와 문학 영역에 초점을 맞춘다.
3. 강사의 일방적인 전달식 강의가 아니라 연수 참여자의 직접적인 문항 설계를 중심으로 한 워크숍 형태로 진행한다.
수강생들이 미리 준비하거나 알아야 할 것
직접 문항 설계를 한 뒤 분석하는 실습 중심의 활동입니다.
사전 과제가 있습니다.
- 연수에서 연수 참여자들이 제작한 문항을 중심으로 국어교육 평가의 주요 쟁점을 산출한다. 이를 위해 연수 참여자들은 학교에서 중간고사 혹은 기말고사 용도로 제작한 읽기(독서) 영역과 문학 영역 문항 각 1세트(지문+3~4문항)를 미리 제출한다(교명은 삭제하되, 해당 단원의 학습 목표와 근거가 되는 성취기준을 명시). 이 문항을 제출하기 곤란할 경우 임의로 제작한 문항을 제출할 수도 있다. 또한 문항을 제작하는 과정에서 만난 난점이나 고심처를 하나 이상 제출한다.
수업 일시
6~8월 중 격주로 총 4회 4차시 온라인 모임
1회 6/27(월), 2회 7/12(화), 3회 7/25(월), 4회 8/9(화) 20:00 - 22:00
모집 인원
20명
수강료
10만원
커리큘럼
1회차
(6/27)
강사는 참여자들이 제출한 평가 문항으로부터 주요 쟁점을 산출하여 워크숍 시간에 이를 공유하고, 연수 참여자들은 각자의 관점에 비추어 평가 문항에 대해 평가한다.
2회차
(7/12)
읽기(독서) 영역 문항을 직접 제작하면서 읽기(독서) 영역 객관식 평가 문항의 완성도를 높이고 대안을 모색한다.
3회차
(7/25)
문학 영역 문항을 직접 제작하면서 읽기(독서) 영역 객관식 평가 문항의 완성도를 높이고 대안을 모색한다.
4회차
(8/9)
문항 제작 과정에서 발견된 객관식 평가 문항의 한계와 가능성을 중심으로 국어과 평가의 지평을 탐색한다.
 

 

2반: 닿는 시
강의 제목
닿는 시: 두 번째 이야기
강사명
김현 시인
강의 소개
오늘의 시를 읽고, 한 달간 단어를 채집하고, 한 차례 시를 썼던 <닿는 시: 첫 번째 이야기>에 이어서 여러 (방법이 아니라) 방향으로 시에 닿아보고자 합니다.
수강생들이 미리 준비하거나 알아야 할 것
하나. 읽고 쓰고 대화합니다.
둘. 강사가 정해진 시간보다 더 오래 수강생들을 붙잡을 수 있습니다.
셋. 수강생들이 정해진 시간보다 더 오래 강사를 붙잡아도 됩니다.
넷. 가르치고 배운다기보다는 해보며 알아가는 감응의 공동체를 지향합니다.
수업 일시
마지막 주 목요일(6/30, 7/28, 8/25, 9/29) 20:30-10:30
모집 인원
20명
수강료
10만원
커리큘럼
1회차
(6/30)
나란 단어는?
- 각자 한 단어로 자기를 소개해봅니다.
2회차
(7/28)
단어 이어달리기
-단어와 단어를 함께 이어 봅니다.
3회차
8/25)
단어 채집 생활내 언어의 결 찾기
-어제의 단어가 오늘의 단어를 만난다면
4회차
(9/29)
나의 언어나의 결나의 시
-자작시를 공유하고 대화를 나눕니다.
 
 
3반: 서해문집 출판사와 함께하는 독서 교육 자료집 제작
스터디 그룹
서해문집 출판사와 함께하는 독서 교육 자료집 제작
호스트
김영희 교사
소개
한 학기 한 권 읽기에서 학생들이 다양한 작품을 읽고 이야기를 나누는 활동을 즐겨 하시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특히 요즘은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SF 작품에 관심을 가지신 선생님들이 많으신데요. 이 모임에서는 서해문집 출판사에서 나온 테마 소설집인 <국립존엄보장센터>를 한 학기 한 권 읽기에서 활용하실 수 있도록 독서 교육 자료 제작을 해보고자 합니다.
참여자가 미리 준비하거나 알아야 할 것
서해문집의 <국립존엄보장센터> 를 활용하여 독서 교육을 진행할 수 있도록 활동지를 제작하는 스터디 모임입니다. 각 작품별로 수업 활동지를 만들어 공유하고 함께 나눔의 시간을 갖습니다. 이후 수정, 보완을 거쳐 자료를 제작하고자 합니다. 1작품 이상 학생들과 수업 후 활동지를 작성, 점검하고, 자기 피드백, 동료 피드백을 통해 생생한 독서 교육 자료집을 만듭니다.
(도서 및 소정의 원고료 지급)
모임 일시
격주 수요일(단, 6월 중에 3주 간격 - 6/8, 6/29, 7/13, 7/27) 20:00-22:00
모집 인원
5명
참가비
4만원
커리큘럼
1회차
(6/8)
독서 토론 겸 수업 아이디어 나눔
- 과제도서: <국립존엄보장센터>
2회차
(6/29)
수업을 위한 활동지 작성 점검 및 토론
- 과제물: 수업 실시를 위한 활동지
3회차
(7/13)
수업 사례 및 활동지 나눔
- 과제물: 현재까지 진행한 수업 활동지 및 수업 후기
4회차
(7/27)
수업 결과 및 후기 나눔, 활동지 보완·수정
- 과제물: 수업 결과 및 평가 후기 나눔
 


소개탭 자료실탭 동영상탭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등록된 자료가 없습니다.

소개탭 자료실탭 동영상탭  



순번 신청자명 신청일 신청내역
15 안지용( 안지용) 2022-05-28 17:37 [1반:신청, 2반:신청 안 함, 3반:신청 안 함]
14 여소현(여소현) 2022-05-27 17:00 [1반:신청 안 함, 2반:신청, 3반:신청 안 함]
13 임채원(임채원) 2022-05-27 10:34 [1반:신청, 2반:신청 안 함, 3반:신청 안 함]
12 한수민(한수민) 2022-05-26 20:58 [1반:신청, 2반:신청 안 함, 3반:신청 안 함]
11 장종호(장종호) 2022-05-26 20:28 [1반:신청, 2반:신청 안 함, 3반:신청 안 함]
10 김보경(김보경) 2022-05-26 17:11 [1반:신청 안 함, 2반:신청, 3반:신청 안 함]
9 김주리(김주리) 2022-05-26 16:12 [1반:신청, 2반:신청 안 함, 3반:신청 안 함]
8 이미희(이미희) 2022-05-26 16:06 [1반:신청, 2반:신청 안 함, 3반:신청 안 함]
7 서가윤(서가윤) 2022-05-26 15:44 [1반:신청 안 함, 2반:신청, 3반:신청 안 함]
6 신혜원(신혜원) 2022-05-26 15:18 [1반:신청 안 함, 2반:신청 안 함, 3반:신청]
5 김정희(김정희) 2022-05-26 14:45 [1반:신청, 2반:신청, 3반:신청]
4 이종갑(이종갑) 2022-05-26 14:34 [1반:신청 안 함, 2반:신청, 3반:신청]
3 정수화(정수화) 2022-05-26 14:31 [1반:신청, 2반:신청 안 함, 3반:신청 안 함]
2 안지혜(안지혜) 2022-05-26 14:30 [1반:신청, 2반:신청 안 함, 3반:신청 안 함]
1 우소연(우소연) 2022-05-26 13:40 [1반:신청, 2반:신청 안 함, 3반:신청 안 함]